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국제강, 빅이슈코리아 판매카트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일 잡지 판매용 카트 100대 후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동국제강이 사회적 기업인 빅이슈코리아에게 잡지 판매용 카트 100대를 후원하는 협약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빅이슈코리아는 주거취약계층이 '빅이슈' 잡지 판매를 통해 합법적 수익을 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서울,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약 70여명의 판매원이 활동 중이다.

동국제강은 판매원들이 이동 수단 겸 판매대로 사용하는 기존 카트가 자주 고장이 날 뿐만 아니라 판매대로 사용 시 고정이 되지 않는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 카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김기영 동국제강 지원실장은 "동국제강의 본사와 사업장이 있는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대부분의 빅이슈 판매원들이 활동한다고 들었다"며 "이번 첫 인연을 계기로 우리 주변의 많은 판매원들이 자립하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 후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강은 이번 행사에서 전달한 카트 100대 중 분실되거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 같은 형태의 카트를 추가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내년부터는 카트 외에도 실제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팩, 의류 등 다양한 후원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제강, 빅이슈코리아 판매카트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