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홈쇼핑, 모바일 힘입어 분기 취급액 첫 1조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업익·매출액 감소…미래투자사업 이익내며 당기순익 호조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GS홈쇼핑의 분기 취급액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30일 GS홈쇼핑은 올 1분기 취급액이 전년 동기 대비 8.7% 신장한 1조74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2천5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영업이익은 310억원으로 29.5% 줄어든 반면 당기순이익은 38.3% 늘어난 366억원을 기록했다.

소비심리 부진과 경쟁 심화 상황 속에서도 모바일 쇼핑이 큰 폭 성장했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성장한 4천663억원을 달성했다. TV상품과 연계한 모바일 쇼핑을 강화하고 모바일 생방송 '심야라이브', '초대라이브' 등 채널 간 시너지를 강화한 덕분이다.

지난해 1분기에 일회성 부가세 포인트 환급금 109억원이 한 번에 반영되면서 올해 영업이익이 역성장했다. 올 1분기부터 회계기준(K-IFRS)이 변경되면서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다. 이전 회계기준으로 환산하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수준이다.

해외사업과 벤처투자 등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가 재무적 성과를 내며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해외사업에서 손상이 발생했으나 올해는 추가적인 손상 이슈가 없고 중국 합작 홈쇼핑에서 배당 수익이 발생했다. 국내외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투자와 관련해 자회사 매각 및 보유 주식에 대한 평가이익도 발생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플랫폼 의존적이었던 홈쇼핑의 성장세가 한계에 다다르고 있는 가운데 미래 성장을 위한 GS홈쇼핑의 투자활동이 사업적인 시너지뿐 아니라 재무적 효과를 가져다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 모바일 힘입어 분기 취급액 첫 1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