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특성화고 취준생 위한 '취업 아카데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반기 채용동향 및 취업 관련 강좌 제공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부터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박 2일동안 'KB굿잡 취업아카데미'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7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개강식에는 본 행사를 주관하는 KB국민은행, 교육부 및 취업포털 전문업체인 인크루트의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특성화고 고등학생 총 206명이 참가했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경영/인사/기획 ▲일반사무 ▲홍보/디자인/마케팅 ▲재무/회계 ▲생산/품질 ▲관리/엔지니어 중 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2018년 상반기 채용동향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전략,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필요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이외에도 박람회 참여기업 정보수집 및 분석, 참여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현장면접 대비 모의면접 등 원활한 구직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취업아카데미에서 취업역량 강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 알차고 내실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 모두가 원하는 직장에서 사회의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특성화고 취준생 위한 '취업 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