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LG 6연승 이끈 소사, 6경기 연속 QS도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넥센 타선 3안타 무실점으로 꽁꽁 묶어…시즌 3승째 올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헨리 소사(33)가 소속팀 LG 트윈스의 연승 행진에 힘을 보탰다.

소사는 2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주중 홈 3연전 마지막 날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중일 LG 감독은 경기 전 "소사의 꾸준함을 믿는다"고 말했는데 기대에 걸맞는 투구 내용을 보였다.

소사는 넥센 타선을 꽁꽁 묶었다. 그는 7회까지 마운드를 책임졌고 98구를 던졌다. 3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소사는 이로써 올 시즌 개막후 자신이 등판한 6차례 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3실점 이내)를 이어갔다.

소사의 호투에 타선도 화답했다. 양석환은 선제 솔로포를 쳐냈고 LG 타자들은 두자릿수 안타(17안타)로 소사의 어깨를 가볍게했다. LG는 11-1로 넥센에 이겼다.

넥센은 소사가 마운드를 내려간 뒤 간신히 첫 득점했다. 그는 직구와 슬라이더를 주로 던졌고 포크볼과 커브도 적절하게 섞어 던졌다.

직구 최고 구속은 154㎞까지 나왔다. 류 감독이 언급한 것처럼 쌩쌩하게 공을 던졌다. LG는 소사의 6연속 퀄리티 스타트에 힘입어 넥센과 3연전을 모두 쓸어담았다. 연승을 6경기째 이어갔다.

소사는 경기가 끝난 뒤 "1회초에는 제구가 잘 안됐다"며 "그래서 2회부터는 공을 던질 때 좀 더 집중하려고 했다. 이 부분이 효과를 본 것 같다"고 자신의 투구를 되돌아 봤다.

그는 또한 "지난해와 비교해 보면 변화구가 잘 들어갔다. 전반적으로 제구도 잘 잡히고 있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잠실=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6연승 이끈 소사, 6경기 연속 QS도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