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마존, 어린이용 스마트 스피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흥시장 이어 어린이 시장 공략해 사용자 확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스마트 스피커 강자 아마존이 인도 등의 신흥시장 진출에 이어 어린이용 제품을 내놓고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버즈피드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어린이용 디지털 어시스턴트 서비스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를 선보였다.

아마존이 선보인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에코닷 키즈 에디션은 어린이용 오디오북에 접속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질의응답 기능을 지원하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악을 선곡해준다.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그동안 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에코가 주도해왔다. 하지만 최근 구글을 비롯해 애플, MS, 알리바바 등이 잇따라 제품을 내놓고 시장을 잠식하고 있어 선두유지가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아마존은 외부 서비스 업체에 알렉사 플랫폼을 개방해 디지털 어시스턴트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이와 함께 아마존은 최근 인도 등 신흥시장에 스마트 스피커를 출시했고 이번에 어린이를 겨냥한 79달러 스마트 스피커를 내놔 사용자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제품은 자체 기능 외에 부모가 대시보드를 통해 어린이용 스마트 스피커 기능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다.

부모는 이 기능을 통해 알렉사 이용시간을 엄격히 제한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 맞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은 어린이용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300개 이상의 어린이용 오디오북과 라디오 방송국, 음원재생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어린이용 스마트 스피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