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프놈펜서 교육시설 개선 봉사활동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캄보디아 청소년들 IT 활용 능력 향상 위해 학습용 컴퓨터 22대 기증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캄보디아 현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7명은 국제개발협력 NGO '비소나눔마을'과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축봐중고등학교에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들 봉사단은 교실 외벽 도색과 화단 조성 작업 등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활동을 전개했다. 또 일일 교사가 되어 6개 학급, 2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미술 등 다양한 특별활동 수업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축봐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컴퓨터 교실 조성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캄보디아는 현재 수도인 프놈펜 시내에서도 학습용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학교가 손에 꼽힐 정도인 상황이다. 게다가 대부분 20년 이상 된 노후 컴퓨터인 까닭에 자판연습 정도의 교육만 이뤄지고 있다. 때문에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상당수의 학생들이 IT 활용 능력 습득을 위해 PC 교육이 가능한 학교로의 전학을 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아름다운 교실'에서 컴퓨터 교실 구성에 필요한 PC 책상 의자 빔프로젝트 등을 지원하고 IT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 일원인 진형승 사무장은 "최근 캄보디아 청소년들 사이에서 IT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장비와 시설이 따라가지 못해 교육이 진행되지 못한다는 소식을 접해 안타까웠다"면서 "아시아나항공의 작은 도움이 캄보디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캄보디아를 비롯해 중국 베트남 인도 필리핀 등지에서도 현지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수년 째 지속 진행해오고 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프놈펜서 교육시설 개선 봉사활동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