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재해구호기금 30억원 출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행정안전부·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해구호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이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해구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해구호기금으로 3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그룹은 행정안전부와 더불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신속한 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실시간 소통채널 마련해 주기적 모의 훈련 등 민∙관 협력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기반으로 재해∙재난 발생시 사전에 제작된 구호물품을 즉시 현장에 전달하고, 신속한 복구활동을 진행하는 등 재난 현장에 최적화된 대응으로 이재민 생활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해구호기금 총 30억 원 출연(5년간 연 6억 원) ▲ 재해∙재난 발생 시 구호물자 즉시 지원 ▲재난안전정책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재해∙재난 발생을 대비해 생필품 구호 키트, 이재민 구호소(임시주거시설) 내 사생활 보호용 칸막이, 이동식 샤워시설 및 화장실, 자원 봉사자용 봉사용품 키트 등 구호활동 관련 시설 및 물품을 사전에 준비한다. 또 재해∙재난 발생시에는 롯데그룹의 유통 물류망을 활용해 식료품 및 생필품을 즉시 현장으로 배송한다.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해 현장 복구와 이재민 생활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은 시네마, 하이마트 홈쇼핑, 롭스, 자산개발, 마트, 세븐일레븐 등 7개 유통 계열사에서 전국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재난안전정책 관련 홍보를 실시해 사회 전반적인 안전문화 확산에도 앞장선다. 특히 다음달 1일부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영상 및 포스터를 소개하는 등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들의 적극적 훈련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마트는 1대 1 결연을 맺고 있는 전국의 130개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안전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롯데그룹은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활용해 재난 예방부터 긴급구호 활동까지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민관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 재해구호기금 30억원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