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R 파이크스 피크' 세계 최초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 참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폭스바겐은 22일(현지시간)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I.D. R 파이크스 피크'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I.D.R 파이크스 피크'는 경량구조와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강력한 파워를 모두 갖춘 순수 전기차다.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구름 위의 경주'라는 별칭으로로 잘 알려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해발 2천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천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 ㎞의 업힐 코스를 주파해야 하는 대회다. 총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강력한 성능은 물론 안정성과 내구성이 모두 뒷받침돼야 정복할 수 있는 코스로 악명이 높다.

한편 I.D.R 파이크스 피크의 제작은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인 R과 폭스바겐 모터스포츠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폭스바겐의 퍼포먼스 디비전인 R GmbH에서 디자인한 이 사륜구동 스포츠 카는 미래의 I.D. 라인업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폭스바겐 모델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이번 모터스포츠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 사업자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2025년까지 2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공표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R 파이크스 피크' 세계 최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