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안녕바다, 2년 만에 정규5집 발매 "사랑과 긍정 담았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러브송 '러브콜', '별빛이 내린다' 이후 국민 BGM 되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밴드 안녕바다가 2년 만에 정규 5집 '701 A-side'를 발매한다.

'별빛이 내린다'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밴드 안녕바다는 17일 정오 새 앨범 '701 A-side'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안녕바다는 10년 넘게 이어온 밴드로서 느끼는 중압감과 무게감을 덜어내고, 평범하고 담담한 일상을 음악으로 편안하게 풀어냈다.

이번 앨범에는 반려동물과의 아픈 이별을 밝은 멜로디로 표현, 행복하게 보내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무지개다리', ​사랑하는 연인과의 설레는 전화통화를 상상하며 만든 행복한 고백송 'LOVE CALL', 지친 하루의 끝에 서있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담담한 응원가 '담담',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별과 기다림을 안녕바다만의 감성적인 사운드로 풀어낸 '오늘도 비가 올까요'와 '안녕안녕' 등 총 5곡의 수록곡이 담겨 있다.

이번 5집의 타이틀곡 'LOVE CALL(러브콜)'은 안녕바다 특유의 청량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러브송이다.

​안녕바다는 "이 노래를 듣는 동안 사랑하는 사람과 통화를 하는 듯 따뜻한 마음이 들 수 있도록 사랑과 긍정의 메시지를 가득 담았으며 특히 로맨틱한 편곡에 힘을 실었다"라고 밝혔다.

안녕바다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701'은 두 장의 앨범으로 나눠 발매된다

​이날 발표할 A-side와 가을에 발표할 예정인 B-side로 구성되며 서로 결이 다른 음악이 담길 예정이다. 평범하고 편안한 일상을 아름답게 노래한 앨범이 이번에 발표한 A-side라면 또 다른 매력의 B-side를 통해 안녕바다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나타낼 예정이다.

안녕바다는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공연,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녕바다, 2년 만에 정규5집 발매 "사랑과 긍정 담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