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 이벤트
2018.04.16 오후 3:00
6·13 지방선거,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 위해
[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유권자가 참여하는 정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과 공감·소통하기 위해 '우리동네 희망공약'을 제안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니페스토란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가 구체적인 목표, 실시 기한, 이행 방법, 재원 조달 방안, 추진 우선순위 등을 명시한 공약을 유권자에게 제시하고 실천을 약속하는 것을 뜻한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제안한 희망공약이 실제 정당과 후보자가 선거공약을 작성하는 데 반영될 수 있도록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을 작성·전달하고 '우리동네 공약지도'를 구현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선관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선거정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 후 우리 지역의 관심사가 정책과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희망공약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아울러 선관위는 유권자가 제안한 공약을 심사·선정해 우수공약으로 선정될 경우, 당첨자 총 330명에게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방침이다. 경품으로는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부터 공기청정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이 준비됐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권자들의 희망 공약이 후보자들의 정책공약에 적극 반영돼 우리동네 민주주의를 꽃 피우는 정책선거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소원한다"고 전했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관련기사

선관위,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 이벤트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