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방위사업분야 지능형 CCTV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ISA 인증 획득, 딥러닝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방위사업분야 지능형 CCTV 인증을 획득했다.

KT(회장 황창규)는 지능형 CCTV 영상분석솔루션 '기가아이즈 2.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방위사업분야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발표했다.

KISA 방위사업분야 인증은 국방분야 '과학화 경계 시스템' 사업을 위한 지능형 CCTV 기술력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능형 CCTV는 카메라에 포착된 움직임을 분석하고 이상행위를 탐지하는 시스템으로, 영상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침투 등 이상징후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알려주는 서비스다.

기가아이즈 2.0은 민간분야 지능형 CCTV 솔루션 '기가아이즈'를 고도화해 배회, 침투, 유기, 싸움 등 항목의 탐지성능을 추가해 이번에 인증을 통과했다. KT의 딥러닝 영상분석기술을 사용해 '주/야간', '조명변화', '기상환경' 등 다양한 조건에서 촬영되는 CCTV 영상에서 사람, 사물, 그림자를 구분하여 사람의 행위만을 식별할 수 있다.

이 딥러닝 기술은 이미지를 분류하는 독자 알고리즘을 사용하기에 낮은 성능의 시스템에서도 정확하고 빠른 이벤트 검출이 가능하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백규태 KT 융합기술원 서비스연구소장(상무)는 "인증 받은 기가아이즈 2.0 솔루션을 지난해 상용 출시한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향후 방위사업 분야를 포함한 공공, 민간분야의 외부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방위사업분야 지능형 CCTV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