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日 TF팀, ICO 합법화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뉴욕=유용훈특파원) 일본 정부가 후원하는 연구그룹이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공개(ICO)를 규제하고 합법화하기 위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CNBC와 크립토코인뉴스(CCN)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법조인과 학자, 금융가 그리고 일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대표 등이 참여하고 있는 TF팀 일본 ICO 비즈니스 리서치그룹은 이날 공개한 보고서를 통해 우선 일본 정부 당국에 ICO 합법화와 함께 관련 업계에 대한 분명한 규정 마련, 그리고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자들도 보호할 수 있는 정책 시행을 요구했다.

TF팀은 보고서에서 "ICO 시장이 아직은 초기 단계에 있고, 업계의 관행을 만들지 못한 상태"라며 "ICO가 공공의 신뢰를 획득하고, 건실하고 믿을만한 재정조달 방식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규정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ICO 운영자들은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KYC(고객확인) 인증을 해야하며, 공개 이전 IOC 참여자와 다른 투자자들에게 방대한 관련 내용을 알리는 것은 물론, 백서에서 정한 로드맵에 따라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또 거래소들은 새롭게 구성될 자체 규제기관 등을 통해 토큰 상장에 대한 업계내 전반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ICO 토큰과 관련된 내부자 거래가 분명하게 구분되고 규제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또 규제당국이 ICO 구조의 "제한과 권장"을 정한 규제를 포함한 보다 구체적인 규정을 미래에 추가로 채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언론들은 이같은 제안이 법제화되기 위해서는 수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일본 금융청(FSA)이 빠르면 이번달 TF팀의 가이드라인을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미디어 제공/ 유용훈 특파원 yonghyu@blockmedia.co.kr https://www.blockmedia.co.kr/news/article_view/?gCode=AB100&idx=968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日 TF팀, ICO 합법화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