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프리미엄 뷔페 인기에 티몬 뷔페 매출비중 '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년 새 매출비중 44%→76%, 40대 이상이 주로 구매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티몬은 1분기 지역맛집 매출 비중을 조사한 결과 평균 단가 4만원 이상의 프리미엄급 뷔페가 맛집 매출비중의 76%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분기 티몬이 판매하고 있는 지역 맛집 이용권 가운데 뷔페가 차지하는 비중은 76%다. 이는 3년 전인 2015년(44%)과 비교했을 때 32%p 증가한 수치다. 올해 1분기 뷔페 이용권의 평균 단가는 4만원대로, 지난 2015년(2만9000원)대비 38% 상승했다.

프리미엄 뷔페 주 이용 고객은 40대 이상으로 올해 1분기 43%의 비중을 차지했다. 3년 전인 2015년 1분기에는 40대 이상 비중이 32%, 30대가 47%로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었던 점과는 대조된다. 40대는 주로 금요일과 토요일에 평균 2.6매씩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나 주말 가족 외식을 위해 이용권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티몬 관계자는 프리미엄 뷔페 이용권이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뷔페는 다양한 연령의 가족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데다, '작은 사치'를 누리려는 소비트렌드에도 부합한다"며 "프리미엄 뷔페의 주요 사업자인 대형 호텔과 프렌차이즈 등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음식의 품질을 높여온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티몬에 따르면 올 1분기 서울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한 뷔페는 '리버사이드호텔 더가든키친'이 었다. 부산에서는 '더파티 해운대점', 대전은 '킹덤뷔페', 대구 '그랑쥬아 뷔페', 광주 '엘리시아 프리미엄뷔페'가 각각 지역 1위 업체였다.

김상희 티몬 O2O 사업본부장은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작은 사치 등의 사회적 트렌드와 맞물리며 한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고 싶다는 니즈가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잡으며 뷔페상품이 대중화되고 있다"며 "티몬은 호텔뷔페에서부터 일반 뷔페상품까지 최대 30%이상 할인을 적용해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리미엄 뷔페 인기에 티몬 뷔페 매출비중 '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