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건설, 기업 공식 블로그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30대 타깃, 영상 콘텐츠(웹드라마) 제작 및 게재 예정

[아이뉴스24 김두탁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3일 무겁고 딱딱한 건설 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기업 블로그(http://blog.hdec.kr/)를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기업 블로그는 기존에 현대건설이 운영해왔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건설, 놀라운 혹은 재밌는 상상’이란 슬로건으로 건설종가라는 전통성과 함께 ‘생활 속 건설’이라는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다.

현대건설은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건설’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온라인 주 사용 층인 20~30대를 공략하는 한편, 다소 어렵게 여겨졌던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향후에는 자체적으로 선제 홍보가 가능한 회사 전용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빠른 정보 제공과 함께 고객 소통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NEWS', 'STORY', 'LIFE & TREND', 'FUN'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도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분양소식을 접할 수 있다.

단순 정보 나열이 아닌 탐방기 형식을 빌려 모델하우스나 시공 현장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을 통해서도 실질적인 정보를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대건설이 국내외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 분야와 미래 기술에 대해 보다 쉽게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의 열린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기업 공식 블로그 외에도 올해 초 국내·해외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단장하고, 자체 콘텐츠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블로그와 SNS 채널 연계를 통해 기업소식을 빠르게 전파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기업 공식 블로그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