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핵심 개발자 영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명 FPS 게임 개발자…펄어비스서 차기작 개발한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일인칭슈팅(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핵심 개발자가 펄어비스에 합류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난달 26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Minh Le)의 영입을 확정했다고 4일 발표했다.

베트남계 캐나다인인 민 리는 1998년 출시된 밸브의 인기작 '하프라이프'의 사용자 모드를 활용해 카운터 스트라이크 베타 버전 개발을 시작했다. 이 모드가 큰 인기를 얻자 밸브 소프트웨어는 민 리를 영입해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별도의 PC 패키지 게임으로 발매했다.

이 게임은 이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출시 1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밸브를 떠난 그는 미국, 한국, 캐나다에서 다수의 FPS 게임을 제작하며 꾸준히 게임 개발에 매진해왔다.

민 리는 "검은사막을 처음 접했을 때 게임 완성도에 무척 감명받았다. 세계에서 인정받는 게임을 개발한 펄어비스의 성장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생각한다"며 "펄어비스와 김대일 의장에게 좋은 기회를 제안받아 매우 기쁘다. 20년 동안 쌓아 온 게임 개발 역량을 펄어비스의 뛰어난 개발진과 공유해 차기작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FPS 개발의 대가인 민 리와 함께 차기작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해외 인재를 적극 영입하며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펄어비스의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핵심 개발자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