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비긴어게인2' 악뮤 수현 "데뷔 전 버스킹 추억 살아났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림 "수현의 차분하고 대담한 모습 기특해"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악동뮤지션 수현이 '비긴어게인2'를 통해 데뷔 전 버스킹을 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30일 서울 상암동 JTBC에서 '비긴어게인2'(연출 송광종)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자우림 김윤아·이선규, 브라운아이즈 윤건, 박정현, 하림, 악동뮤지션 수현이 참석했다.

'비긴어게인'은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들이 국내가 아닌 해외의 낯선 도시에서 버스킹에 도전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 노홍철이 아일랜드로 떠나 아름다운 음악을 선보였던 시즌1을 잇는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천재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수현은 박정현, 하림, 헨리와 함께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버스킹 공연을 함께 했다.

수현은 "오디션 전에도 한국에서 버스킹을 했었다. 이제 마구잡이로 길에서 하는 버스킹은 할 수 없어 '버스킹을 못하겠지' 생각했었다"며 "해외에 나가 처음으로 모르는 사람 앞에서 노래했을 때 (데뷔 전) 추억이 똑같이 살아나더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노래할 때 긴장 안하는 스타일인데 첫 공연 첫 곡이 저였다. 그래서 덜덜 떨면서 불렀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또한 수현은 대선배 음악인들과 함께 한 열흘간의 음악 여행에 대해 "노래할 때도, 아닐 때도 배울 것이 많았다"며 "10일이었지만 10년 배울 것을 배운 것 같다.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됐다"고 알렸다.

하림은 수현의 대담하고 침착한 태도 앞에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비긴어게인2'로 여행을 오기 전까지는 악동뮤지션의 음악을 같이 연주한 적이 없었다"며 "합주해보니 음악이 너무 좋더라. 우리가 한 음악보다 호흡도 빠르고 음악 공부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수현이가 기특했다. '나도 저 나이에 대담하게 했을까' 싶었다"며 "침착하고 들뜨지않고 차분하게, 욕심내는 것도 없이 묵묵히 하는 모습이 '진짜 19세 맞나' '어떻게 저럴 수 있나' 싶어 놀라웠다. 앞으로 얼마나 더 잘하게 될까 싶었다"고 덧붙였다.

'비긴어게인2'는 30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긴어게인2' 악뮤 수현 "데뷔 전 버스킹 추억 살아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