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서울드래곤시티에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2018.03.26 오후 4:45
장비 및 솔루션 플랫폼 구축, 인프라 안정화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서울드래곤시티에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대규모 호텔 단지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등 총 4개 아코르호텔 브랜드로 이뤄졌으며 총 1천700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호텔 규모를 고려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에 HPE아루바는 네트워크 환경 고도화, 안정적 인프라 운영, 차세대 무선환경 구축 등을 목표로 호텔 단지에 적합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





먼저 다양한 스위치 장비를 통해 속도, 안정성, 확장성을 확보했다. 액세스 스위치로 내부 전원 이중화를 지원하고 네트워크 가상화와 친환경 전력을 제공했다.

스위치 이중화로 투숙객들은 인터넷 회선 사업자에 종속되지 않고 끊김 없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미들(Middle) 백본 스위치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적합한 여러 기능을 제공하며, 코어(Core) 백본 스위치로 충분한 대역폭을 지원한다.

두 백본 스위치는 호텔의 서버와 직접 연결돼 고객들이 예약, 결제, 홈페이지 등 호텔 시스템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서울드래곤시티는 직원용 업무망과 고객용 게스트망을 분리해 호텔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보안사고에 대비했다.

HPE아루바 네트워크는 다양한 클라이언트 기기와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연결 상태, 품질 상태, 외부 액세스 포인트(AP) 접속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강인철 HPE아루바 전무는 "아루바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단지에 걸맞게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며 "이는 곧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이어져 호텔 투숙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호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