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스타페이, K팝 콘서트 '2018드림콘서트' 결제수단 지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서트 티켓 예매, MD상품 구매도 한번에 가능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의 부회장사로 주식회사 케이스타그룹이 등록됐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블록체인산업이 우리사회 전반의 혁신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며, 블록체인 산업발전의 생태계를 조성, 관련 산업 구성원들의 상호협력을 주목적으로 지난해 8월 창립됐다.

케이스타그룹은 대한민국 최초로 국내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암호화폐 '스타코인'을 개발 및 출시하여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는 블록체인 선진 기업이다. 스타코인은 블록체인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영역을 접목하여 콘서트 티켓예매, 스타들의 MD상품구매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관련 여러가지 사업에 스타코인의 결제 서비스인 스타페이를 사용하여 국내외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스타페이 결제 서비스는 독보적인 아시아 공연 기획 업체인 중국의 iMe와의 계약을 통해 2018년 주최하는 아시아의 모든 콘서트 및 페스티벌과 팬미팅 등 대략 30만 명 정도로 추산하는 인원의 대규모 행사에 제공 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에서 개최되는 K-POP 최대 콘서트인 '2018 드림콘서트'에 유일한 결제 수단으로 지정된 바 있다.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관련 부가서비스, 숙박 및 교통수단 지불에도 스타페이가 사용 되도록 서비스 분야를 확대중인 스타페이는 블록체인 산업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의 부회장사로 등록된 케이스타그룹은 블록체인 산업발전과 관련산업 종사자 간의 협력으로 불안정한 블록체인 산업이 안정화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케이스타그룹 관계자는 "향후 블록체인이 우리나라의 굳건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산업계 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며 끊임없이 자기혁신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협회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현재 삼성전자, 한국전력공사(KEPCO),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거번테크, 써트온, 글로스퍼 등 33개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사업영역의 확장과 안정적인 정착 및 제도화를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페이, K팝 콘서트 '2018드림콘서트' 결제수단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