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보-ASEIC, 국내 기후기술 中企 해외사업화 지원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SEIC의 개도국 中企 대상으로 국내 기업 우수기술 매칭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는 22일 국내 기후기술 중소기업의 해외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SEIC은 ASEM 회원국 간 에코이노베이션 기술협력과 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구로 중소기업의 저탄소 성장, 환경 관련 선진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SEIC의 개발도상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기후기술기업들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매칭시켜, 해외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관련 정보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개도국 기후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해외 네트워크 지원 등이다. 향후 기후기술 중소기업들의 기후변화대응 글로벌화 및 경쟁력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보는 '신기후체제 출범'을 기후기술 관련 신성장동력 발굴 및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고, 2017년부터 '기후기술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관련 기업들을 육성해 오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는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내 우수 기후기술 보유 중소기업들의 해외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ASEIC, 국내 기후기술 中企 해외사업화 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