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제일제당, 피자·핫도그 등 냉동 스낵류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식 수준 맛 품질·간편성·가성비 앞세워 매출·시장 성장 견인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고메 피자, 고메 핫도그, 고메 고로케 등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피자, 핫도그, 고로케 중심의 냉동 스낵류 시장은 지난해 링크 아즈텍 기준 약 1천300억원대로, 지난 2016년 약 600억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규모로 성장했다. 이는 외식에서 맛보던 것과 비슷한 수준의 맛 품질,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성, 맛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가성비)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냉동 스낵류 시장은 피자가 가장 크고, 그 다음이 핫도그, 고로케 등의 순이다. CJ제일제당의 경우 고메 냉동 스낵류 제품들이 지난해 매출 4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배 가량 성장했고, 올해 1~2월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85% 증가했다.

고메 핫도그는 지난 2016년 8월 출시 이후 월 매출 10억원 이상 기록하면서 히트상품으로 등극했고, 지난해에는 시장 1위에 올라섰다. 24시간 저온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쫄깃한 식감을 살린 수제형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1분 조리만으로도 맛있고 바삭한 핫도그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냉동 스낵류의 60% 이상 차지하고 있는 피자 시장에서 CJ제일제당 고메 피자의 약진도 눈에 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와 12월에 내놓은 고메 디아볼라 피자, 고메 고르곤졸라 피자 등 3종은 시장에 안착해 점진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메 피자 3종은 발효숙성 공정을 세 차례 거친 쫄깃한 도우와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이탈리아 정통 피자를 구현한 제품으로, 전자레인지 7분만으로 갓 구운 듯한 피자를 즐길 수 있다.

고로케의 경우 시장 자체가 아직은 크지 않지만, 지난해 7월 출시한 CJ제일제당 고메 고로케가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고메 야채감자 고로케와 고메 고추어묵 고로케 2종으로, 생(生)빵가루를 사용해 겉이 바삭하고 편의형 용기에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 3분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냉동마케팅 담당 과장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피자, 핫도그 등 고메 냉동 스낵류를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시킨 점이 시장에서 통한 것"이라며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올해 냉동스낵류에서만 매출 800억원 이상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피자·핫도그 등 냉동 스낵류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