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농구장 4배 LED사이니지 코엑스에 설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농구장 4배 크기…디지털 미디어 관광 명소 활성화 기여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가 CJ파워캐스트·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엑스 일대는 국내 최초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돼 있다. 삼성전자는 이곳이 '한국판 타임스퀘어'라는 별칭과 함께 '디지털 미디어 랜드마크'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코엑스 SM타운 외벽의 두 면을 곡면 형태로 연결해 1천620㎡ 크기로 농구 경기장 4배 크기에 달하는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건물 앞쪽에 펼쳐져 있는 케이팝(K-POP) 광장에는 LED 사이니지 3대를 추가 구축했다.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삼성전자 LED 사이니지는 9천니트 밝기와 UHD의 2배에 달하는 해상도(7840×1952)를 지원한다. 또한 LED 기구 설계 기술과 비행기 기체에 사용되는 특수 알루미늄이 적용돼 기후 변화와 장기간 사용에도 뒤틀림이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사이니지는 25일부터 공식적으로 K-POP 영상 콘텐츠와 상업용 광고를 송출하는 옥외 광고 매체로 사용된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효과와 문화적 성과 모두를 고려할 때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며 "삼성전자 LED 사이니지가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농구장 4배 LED사이니지 코엑스에 설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