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흥행보증수표' 박효신, 뮤지컬 '웃는남자' 타이틀롤 발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효신 "빅토르위고의 소설 원작, 국내 창작뮤지컬 큰 의미"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가수 박효신이 뮤지컬 '웃는 남자'로 무대에 복귀한다.

22일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박효신이 오는 7월 예술의전당에서 월드프리미어를 앞둔 뮤지컬 '웃는 남자'의 타이틀롤 그윈플렌 역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빅토르 위고가 스스로 "이 이상의 위대한 작품을 쓰지 못했다"고 꼽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 박효신이 맡은 그윈플렌은 인신매매단인 콤프라치코스의 만행으로 기이하게 찢겨진 입을 갖게 된 인물로 생각지도 못했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며 비극적인 운명의 소용돌이에 빠지는 역할이다.

박효신은 지금까지 뮤지컬 '엘리자벳'(2013년), '모차르트!'(2014년), '팬텀'(2015년, 2016년)에서 꾸준히 활약해 왔다. 2016년 뮤지컬 '팬텀' 서울 공연에서 자신의 출연 회차 50회를 전석 매진시키며 무려 8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은 처음부터 그윈플렌 역에 박효신을 염두에 두고 이번 '웃는 남자' 뮤지컬 넘버를 작곡했으며,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연을 맺은 저명한 연출가 로버트 요한슨 또한 2년 전부터 박효신과 수 차례의 미팅으로 작품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함께 했다는 후문이다.

박효신은 소속사를 통해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자, 국내 창작뮤지컬이라는 큰 의미가 있는 무대에 설 수 있어서 기쁘고 설렌다"라며 "성공적인 공연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박효신이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빅토르 위고 생가까지 직접 다녀올 정도로 열의를 보이고 있다. 훌륭한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소속사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웃는남자'는 7월10일브터 8월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9월4일부터 10월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흥행보증수표' 박효신, 뮤지컬 '웃는남자' 타이틀롤 발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