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첫방 '나의 아저씨', 순조로운 스타트…시청률 3.9%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형제X이지은 각자 인생 소개돼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나의 아저씨'가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렸다.

지난 21일 첫방송된 tvN 새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초록뱀미디어) 1화는 평균 3.9% 최고 5.7% 시청률을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

이날 방송에서는 아저씨 삼형제 박동훈(이선균 분), 박상훈(박호산 분), 박기훈(송새벽 분)과 거친 여자 이지안(이지은 분)이 살아내는 각자의 인생 이야기가 소개됐다. 한배에서 태어났지만 생김새도 사는 방법도 다른 삼형제와 거칠고 메마른 땅 위에 위태롭게 선 지안은 같은 세상이지만 전혀 다른 현실을 겪어내고 있었다.

삼형제의 맏형 상훈은 "정리해고 당하고 사업하다 다 말아먹고 아내와는 별거 상태인 돈 없는 그지"인 아저씨 소재의 공포영화를 몸소 찍으며 노모 요순(고두심 분)의 품에 들어와 있다. 막내 기훈 역시 20년째 영화감독의 꿈만 키우며 노모의 집에 얹혀사는 상황. 위아래로 요순의 복장을 터뜨리는 두 아들과 달리 안정적인 직장의 명함, 사원증, 양복까지 아저씨의 로망인 삼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동훈. 땡전 한 푼 없는 형이 딸 결혼식에 망신당하는 게 싫어 주머니에 슬쩍 혼수비 오백만원을 찔러주지만 속없는 형은 동생과 짜고 축의금 봉투를 몰래 빼돌리다 형수 애련(정영주 분)에 걸려 망신을 당한다.

답 없어 보이는 형제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욕망과 양심 사이에서 항상 양심적으로 확 기울어 사는" 동훈의 인생도 썩 행복해 보이지는 않는다. 회사에서는 위아래로 치이고, 잘나가는 아내 윤희(이지아 분)는 그의 대학 후배이자 직장 상사인 도준영(김영민 분)과 외도 중인 것. 상훈의 말마따나 "불쌍한 우리 엄마 장례식에 화환이라도 하나 제대로 박혀있고, 쪽팔리지 않게 문상객 채우려면" 엄마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회사에 꼭 붙어있어야 하는데 숨이 막힌다.

고요한 사무실 안에 날아든 무당벌레 한 마리를 무심하게 죽여 동훈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계약직 지안. "어디까지 죽여봤어?"라는 동훈의 농담에 "사람"이라고 답할 만큼 내게 관심 보이지 말라고 온몸으로 외치는 그는 낮에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퇴근 후에는 식당 주방에서 설거지를 한다. 몸이 부서져라 일을 해서 매일 찾아와 괴롭히는 광일(장기용 분)에게 빚을 갚고 말도 거동도 못하는 할머니 봉애(손숙 분)를 챙긴다.

누구 하나 쉬워 보이지 않는 인생들의 이야기는 동훈에게 잘못 전달된 박동운 상무를 향한 오천만 원짜리 뇌물 봉투에서 긴장감을 생성했다. 봉투를 받아들고 당황한 동훈을 눈치챈 지안이 밥을 사달라고 그를 꾀어낸 후 재빠르게 봉투를 훔쳐낸 것. 뇌물수수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면서 지난 밤 자신을 불러냈던 지안을 의심하는 동훈과 그의 급박한 외침을 스쳐 지난 지안은 어떤 결정을 하게 될지 주목된다.

한편 '나의 아저씨' 2화는 22일 밤 9시30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첫방 '나의 아저씨', 순조로운 스타트…시청률 3.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