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솔리드 "단발성 재결성? 미래 몰라, 분위기 지켜봐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년 만에 재결성 "새로운 음악 들려주고 싶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솔리드가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밝혔다.

솔리드(김조한, 이준, 정재윤)는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언더스테이지에서 재결성 기자회견을 열고 새 앨범 'Into the Light' 발매를 알렸다.

이준은 "엄청 떨린다. 사람들 앞에 선 것이 오래 됐다. 적응을 못하는 것 같은데, 반갑고 떨린다"고 말했다. 김조한은 "여러분들도 많이 기다렸지만, 저도 21년을 기다렸다. 반갑다"고 감격을 드러냈다. 정재윤은 "많이 떨린다. 행복하고, 요즘 잠이 안 온다"고 소회를 밝혔다.

솔리드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했고, 공연 준비도 하고 있다. 음악을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활동 계획을 전했다.

솔리드 김조한은 "컴백 가수들이 많았다. 방송에서 먼저 나왔다. 불렀던 노래 부르는 것도 좋지만, 음악으로 하고 싶었다. 새로운 음악으로 하자는 것이 우리만의 생각이었고, 가장 중요했다"고 음악 욕심을 전했다. 정재윤 또한 "90년대 음악보다 새로운 음악을 시도하면서, 앞을 향해서도 발전 시키는 데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재결성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게 될지도 궁금증을 모으고 있는 대목. 솔리드는 "활동은 분위기를 봐서 할 것 같다. 이준도 미국고 왔다갔다 하면서, 좋은 곡이 나오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은 "앞으로도 계속 하고 싶다. 공연을 목표로 다시 돌아오게 됐다. 미래는 아직 모르겠다"고 말했다.

솔리드는 1993년 1월 데뷔한 3인조 알앤비 그룹으로, 대표곡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 '끝이 아니기를'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들은 각자의 꿈을 위해 1997년 4집 '솔리데이트'(Solidate)를 끝으로 팀을 해체했다.

솔리드는 21년 만에 재결성 하고 새 앨범 Into the Light'을 냈다. 특히 올해는 데뷔한 지 25주년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997년 발표한 4집 'Solidate' 이후 솔리드가 정확히 21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솔리드 완전체의 새로운 음악들이 담겨 있다.

한편 솔리드는 오는 5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리드 "단발성 재결성? 미래 몰라, 분위기 지켜봐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