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승훈·윤성빈,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선수상엔 최민정·이상호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 건 이승훈(대한항공)과 윤성빈(강원도청)이 제23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상을 공동 수상했다.

이승훈과 윤성빈은 21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와 함께 상금 1천만원을 받았다.

이승훈은 평창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에서 금메달을 땄고, 남자 팀추월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총 3번의 올림픽에서 5개의 메달(금2· 은3)을 획득, 아시아 스피드스케이팅의 전설로 등극했다.

스켈레톤의 윤성빈은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따내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 특히 4번의 주행 중 3번이나 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국 최초의 썰매 종목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여자 쇼트트랙 1500m와 3000m 계주에서 2관왕을 차지한 최민정(성남시청)과 스노보드 은메달리스트 이상호는 나란히 우수선수상(비장애인부문)을 받았다.

또 다른 우수선수상(장애인부문)은 평창패럴림픽 노르딕스키 남자 7.5㎞ 좌식종목에서 금메달을 딴 신의현이 차지했다. 봅슬레이 남자 대표팀(원유종 서영우 김동현 전정린)과 컬링 여자대표팀(김은정 김영미 김영애 김선영 김초희)은 우수단체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신인상에 임효준(쇼트트랙), 안세현(수영), 우수 지도자상엔 이용 봅슬레이스켈레톤 총감독, 공로상은 새라 머리 감독 등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받았다.

특별상은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클린스포츠상엔 쇼트트랙 여자대표팀(김아랑 심석희 최민정 김예진 이유빈)이 수상했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1928년부터 올림픽 후원을 해온 코카콜라가 1995년부터 제정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훈·윤성빈,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