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증권, 서울대 공과대학과 기술우수기업 발굴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R&D 투자, M&A, IPO 지원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KB증권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유망 중소·벤처기업 조기 발굴 및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KB증권 송원강 성장투자본부장, 박천수 글로벌사업본부장, 서울대학교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 남경필 공과대학 부학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보유 기술수준을 검토하고 기술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등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KB증권은 올해 초 성장기업에 대한 투자확대 및 운용 전문성 제고를 위해 성장투자본부를 신설해 IB 본연의 투자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으로부터 기술력이 우수해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을 연계받아 연구개발(R&D) 투자 활성화,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우수 기술기반의 기업들은 서울대학교의 기술 컨설팅을 통한 기술경쟁력 향상뿐만 아니라 KB증권을 통한 안정적인 자금조달 등 양 기관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송원강 성장투자본부장은 "KB증권은 작년 초 신기술사업금융업 인가를 취득해 창업 초기 IPO단계까지 기업의 생애주기에 맞는 적합한 투자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펀드를 구성했다"며 "앞으로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유망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금융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증권, 서울대 공과대학과 기술우수기업 발굴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