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에 강학서 현대제철·이정희 유한양행 대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 상의회관서 열려…국가경제발전 기여 공로 210명 상공인 포상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강학서 현대제철㈜ 대표이사와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이사가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1일 상의회관에서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 210명에 훈장과 산업포장 등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국내외 상공인 및 근로자 500여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상공의 날 기념식은 경제발전에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상공업 발전을 다짐하는 경제계 주요행사다.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열리는 기념식에는 국내기업인을 비롯해 재외상공인, 주한외국기업인 등이 참석한다.

올해 금탑산업훈장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인들이 수상했다. 강학서 현대제철 대표이사는 지난 35년간 철강 산업을 이끌어왔다. 강 대표는 제선·제강·압연 공정을 모두 갖춘 일관제철소를 민간 최초로 건설하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는 신약개발을 위해 R&D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대표이사는 뷰티헬스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등 새로운 사업에도 진출하며 유한양행의 혁신을 이끌었다.

은탑산업훈장은 황용기 LG디스플레이 사장과 이자형 롯데첨단소재 대표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윤성진 한일화학공업 대표와 서성원 SK텔레콤 사장이, 철탑 산업훈장은 김만훈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방계진 에스에스뉴테크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은 김승곤 피플윅스와 남봉길 한국팜비오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도 ▲임영갑 한국쯔바키모토오토모티브㈜ 대표이사, 홍사문 씨앤지하이테크㈜ 대표이사, 장재철 ㈜한주반도체 대표이사, 김원기 포스코 아메리카 법인장 등 6명이 산업포장을 ▲구자규 인그리디언코리아유한회사 대표이사 등 15명이 대통령 표창을 ▲김갑환 에스에이치케미칼 대표 등 15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총 210명의 상공인 및 근로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용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해 수상자들은 상공인의 저력을 몸소 실천하고 사회에 귀감이 된 분들"이라며 "새로운 산업에 과감하게 투자하거나 제품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신 분들과 정도 경영과 공정 거래를 위해 노력하신 분들도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혁신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신생 기업들에게 꿈의 무대인 실리콘밸리의 성공 비결은 따뜻한 지원보다는 냉혹한 경쟁"이라며 "기득권과 규제라는 턱은 낮추고, 시장의 신호만을 보고 기업들이 끊임없이 도전하는 성숙한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가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에 강학서 현대제철·이정희 유한양행 대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