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푹, 전국 17개 도서관에 VOD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VD 대신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온라인 방송·영화 서비스 푹TV(pooq)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전국 17개 도서관에서 '푹존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발표했다.

'푹존 도서관서비스'는 영화, 다큐멘터리 뿐 아니라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시사, 교양 프로그램 등 VOD 20만편을 제공한다.

도서관에서는 DVD 구매, 대여 등 자료관리 업무를 저비용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무료로 간편하게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푹존 도서관서비스'는 영천시립도서관, 울산매곡도서관, 금천구립가산도서관, 화천어린이도서관, 양양교육도서관, 능평도서관, 곤지암도서관, 초월도서관, 오포도서관, 화성시미디어센터, 고령다산도서관 등 지역도서관에서 제공 중이다.

대학 도서관의 경우 대구한의대학교, 한세대학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전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신청 대학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푹존 도서관서비스' 공급 파트너사인 더아이앤티 서상목 이사는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훨씬 풍부한 영상자료를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최근 일부 대학에서 이용자 조사를 진행했는데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변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푹, 전국 17개 도서관에 VOD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