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레깅스 신는 男 덕에 스포츠웨어 매출 '쑥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K몰서 최근 3년간 평균 9.3% 증가…레깅스 등 남성 애슬레저룩 인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최근 스포츠 레깅스를 신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여성 스포츠웨어로 인기를 끌어온 '애슬레저 룩(Athleisure Look)'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애슬레저'란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레저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션 용어다. 편안함에 스타일까지 두루 갖춘 스포츠웨어 결합 패션을 뜻하며, 건강미와 몸매를 드러내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임을 과시하는 상징성을 지닌 패션의 분야다.

20일 AK플라자에서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에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스포츠웨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 레깅스, 트레이닝복 등 애슬레저 룩 관련 패션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웨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3개년 평균 9.3% 신장했고, 이 중 남성 레깅스 매출이 25%, 트레이닝복은 30%, 캐주얼 운동화는 30% 오르는 등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스포츠웨어의 신장률이 특히 높았다.

최근 3개월간 매출에서도 남성 레깅스 매출은 80% 늘었고, 트레이닝복 10%, 캐주얼 운동화 270.2% 등 남성 애슬레저 룩 패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AK몰은 남성들이 여성의 전유물로 여겼던 레깅스 아이템을 러닝 쇼츠와 함께 착용하는 등 레저활동에 활용하고, 후드집업과 스웨트셔츠 등의 아이템을 평상복과 함께 연출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AK몰 측은 분석했다.

AK몰 관계자는 "운동을 할 때 해당 종목의 유니폼을 입었던 과거와 달리,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애슬레저 룩을 활용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이 늘면서 건강미와 몸매를 뽐낼 수 있는 애슬레저 룩이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K몰은 이달 25일까지 '봄바람과 함께 달리는 스포츠 혜택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애슬레저 룩 아이템과 러닝 아이템을 최고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깅스 신는 男 덕에 스포츠웨어 매출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