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엑소 이탈' 타오, SM과 전속계약 무효 소송 패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M "전속계약 무효 상고심 기각, 판결 환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의 소를 제기했던 엑소 전 멤버 타오가 결국 패소했다.

대법원은 지난 15일 타오가 SM을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관련 상고심에서 타오의 상고를 기각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결과는 대법원에서 SM(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과 타오 사이의 전속계약이 유효하다고 선언한 것"이라며 "전속계약의 무효와 문제점 등을 주장한 타오의 입장은 2017년 4월 1심, 10월 항소에 이어 상고심까지 모두 기각되어 종결됐다. SM과 타오 사이의 전속계약이 유효하며 준수해야 함이 더욱 명확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SM은 재판부의 현명한 판결을 환영하며,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을 위해 계약을 준수하고 신의를 지키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중국은 물론 기타 지역에서도 당사 및 선의의 제휴사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대응, 한중 양국의 건전한 문화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오는 2015년 4월 엑소를 탈퇴한 뒤 전속계약 무효 소송을 냈다. 타오는 중국에서 타오 공작실을 설립해, 독자적으로 개인 활동을 펼쳐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소 이탈' 타오, SM과 전속계약 무효 소송 패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