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섬 톰그레이하운드, 해외 브랜드 단독 상품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인큐베이팅 스토어로 활용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한섬의 수입의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는 해외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국내 패션피플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른 수입의류 편집숍과 차별화해 국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20일 한섬은 톰그레이하운드 내 입점돼 있는 해외 브랜드 10개와 협업해 34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10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톰그레이하운드 10주년을 기념해 자체 개발한 62개 아이템인 '톰 10주년 캡슐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한섬 관계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브랜드별로 개성이 강해 국내에도 마니아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이번 컬렉션에 참여했다"며 "해외 브랜드와 국내 편집숍이 협업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파리 르봉마르셰, 뉴욕 바니스 뉴욕, 도쿄 이세탄 백화점 등 세계 유명 백화점과 편집숍 30여곳에 입점한 프랑스 핸드니팅(손뜨개질) 디자인 브랜드 '미카엘라 버거'(자수 청 재킷) ▲고급 진주와 크리스탈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일본 패션 브랜드 '튀에몽 트레져'(티셔츠&크로스백) ▲패턴과 자수 기법을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지미 루스'(티셔츠) 등이 참여했다.

또 ▲US 풋볼 티셔츠에서 영감을 받아 스트리트와 스포츠웨어를 결합한 새로운 패션 카테고리를 표방하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레스 아티스트'(티셔츠) ▲브랜드 고유의 입술 디자인 등 팝아트적인 화려한 프린트로 주목받고 있는 영국 패션 브랜드 '마커스 루퍼' ▲국내에서 할머니 인형 '백참' 액세서리로 유명한 일본 패션 브랜드 '뮤베일'(티셔츠&청스커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한섬은 현재 운영 중인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와 무이 등을 통해 국내와 해외 패션 시장을 연결하는 '인큐베이팅 스토어'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최근 한섬이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3.1 필립림'·'포츠 1961'·'로샤스'의 경우 이들 편집숍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단독 매장으로 확대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또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프랑스 마레지구에 오픈한 '톰그레이하운드 파리'를 국내 브랜드를 알리는 쇼룸과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는 전초기지로 운영할 방침이다. 실제 이 곳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남녀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는 K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에 정식 입점된 바 있다.

한섬은 톰그레이하운드 10주년 기념 상품들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13개 백화점과 톰그레이하운드 도산 플래그십,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고 오는 25일(소진시 까지) 톰그레이하운드에서 50만원·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이태리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디 데이터'와 협업한 파우치 2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섬 관계자는 "편집숍은 국내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매장에서 선보이지 못했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실험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채널"이라며 "톰그레이하운드 등 자사 편집숍을 통해 국내 패션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상품 기획 및 브랜드 구축 역량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섬 톰그레이하운드, 해외 브랜드 단독 상품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