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악성 봇 관리 솔루션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 악의적 사이버 공격 탐지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코리아가 악성 봇(bot)을 저지하는 봇 관리 솔루션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Advanced Bot Manager)'를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봇은 인터넷에서 자동화된 작업을 실행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로, 전체 네트워크 트래픽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 IT 애널리스트 매리 미커가 발표한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봇에서 생성되는 인터넷 트래픽이 사람에 의한 트래픽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이러한 봇의 절반 이상이 악의적인 성격을 띈다는 점. 악성 봇은 웹사이트 취약점을 찾고 기업 및 개인의 데이터를 탈취하며 디도스(DDoS) 공격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에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솔루션을 지원하는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를 내놓고, 악성 봇을 저지하며 정상적인 봇을 잘 작동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내놨다. 특히 솔루션 구동에 따른 성능 저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티브 밀러 존스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제품 관리 총괄 수석 디렉터는 "라임라이트네트웍스의 보안 솔루션은 대규모 글로벌 사설망 인프라에 통합돼 웹사이트 성능 저하 없이 조직들이 웹 인프라와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악성 봇 관리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