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건설 컨소시엄, '세종 마스터힐스' 3월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종시 해밀리 6-4 생활권, 66개동 전용면적 59~120㎡ 3천100세대 규모

[아이뉴스24 김두탁 기자]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태영건설·한림건설)은 3월 중,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리 6-4 생활권 L1, M1 블록에서 ‘세종 마스터힐스’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세종 마스터힐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6개동, 전용면적 59~120㎡, 총 3천100세대 규모며 L블록 1천990세대, M1블록 1천110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전용면적별로 △59㎡ 930세대 △84㎡ 1천394세대 △102㎡ 241세대 △112㎡ 385세대 △120㎡ 150세대로 구성된다.

전체 세대의 약 75%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이루어지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총 66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종시에서만 총 8천539세대를 분양한 현대건설, 태영건설, 한림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로, 세종시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6-4 생활권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 마스터힐스는 6-4 생활권에 위치해 풍부한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BRT(간선 급행버스) 990번과 1001번 노선이 잘 갖추어져 있어 세종시 주요 지역 및 오송역과 대전 반석역과 대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내부 순환 BRT 운행노선이 지난 2월에 개통하면서 안정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세종시의 BRT는 입체화된 전용도로 위에서 주행하기 때문에 교차로에서 멈춤없이 통과가 가능해 지하철 수준의 정시성과 신속성을 확보했다. 2022년에는 세종시 신도심과 구도심을 잇는 BRT 노선이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확장과 함께 신설될 예정이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인 서울~세종 고속도로는 총사업비 8조1000억원, 왕복 6차로, 연장 130.2km의 규모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차량 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경부·중부고속도로의 혼잡구간이 60% 정도 감소하고 통행속도도 약 10km/h 증가해 통행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 예정지가 있어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전망이다. 특히, 세종시 첫 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2019년 10월 개원 예정)이 1-4 생활권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11층, 500병상 규모로 11개 특성화센터와 31개 진료과가 설치되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종 마스터힐스가 들어서는 6-4 생활권은 학교를 작은 마을 개념으로 조성하는 복합커뮤니티 단지를 조성, 학생들의 외부활동을 장려하고 자연친화적인 학습을 유도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를 위해 일률적인 학교설계를 탈피해, 자연지형을 활용해 벽을 없애고, 학교시설의 층수를 낮추었으며, 다양한 놀이마당을 배치했다. 또한 학교 운동장을 근린공원 중심부에 조성해 주민과 학생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건축 설계 공모전을 통해 조성되는 6-4 생활권은 공동주택, 단독주택, 복합 커뮤니티, 학교, 공원을 통합 설계하여 기존 설계공모단지에 비해 특화된 마을단위 도시공동체 문화를 조성한다.

생활권 내에 다섯 가지 주제의 특화 놀이터가 설치되고, 사계절 광장을 따라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가 이어진다. 공동주택 내 모든 차량은 지하로 통행하도록 하고, 입체 보행로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6-4 생활권은 신개념 복합커뮤니티가 조성되는 것도 특징이다. 외부 공간을 각 시설별 이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용도에 따라 ▲문화의 언덕 ▲배움의 언덕 ▲돌봄마당 ▲모임마당으로 나누고, 주차장도 초등학교와 근린공원 주차장을 연계하여 이용 효율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세종 마스터힐스는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적용으로 입주고객의 주거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한다.

실시간으로 전기·수도·가스 등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비롯해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있어 단지 내 무인경비 시스템과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곳곳에 설치된다.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카메라가 설치되어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를 촬영,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이 탑재된다.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가 적용 예정이며, 욕실폰+비상콜 버튼,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음식물쓰레기탈수기, 전동식 세탁건조대(아파트 발코니 확장시 제공) 등을 제공해 입주고객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건설은 2012년 6월 입주한 '첫마을 힐스테이트'를 시작으로 '도램마을 힐스테이트', '세종 힐스테이트 1~3차' 등 컨소시엄 사업지를 포함해 6개 단지 6천928세대를 공급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세종 마스터힐스는 6-4 생활권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망을 누리는 단지로 세종시는 물론 대전·충청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세종시는 현재 2단계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도시로, 이 때문에 세종 마스터힐스의 미래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의 세종 마스터힐스 모델하우스는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3월 중 개관하며,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컨소시엄, '세종 마스터힐스' 3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