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권칠승 의원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 이상의 수단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전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은 모두의 꿈···투표 방식 변화에도 기여 예상"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블록체인 기술이 암호화폐 거래 수단 이상의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권 의원은 14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8 토큰스카이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참석해 "디지털 자산의 중앙집중화를 포기하고 분산화를 통한 안전성 제고는 모든 운영자들의 꿈"이라며 "이제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폐 거래수단을 넘어서 안전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위한 훌륭한 수단으로 자리 잡게 될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어 "이미 많은 금융회사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며 "과도한 기대는 금물이지만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지금 우리가 기대하고 상상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선거에 적용하는 방식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권 의원은 "저는 정치를 하는 사람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이 선거 방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가능하다면 투표를 위해 투표장 앞에 줄을 서야 하는 아날로그 투표 방식을 극복하고 주권자들이 보다 더 쉽게 직접 선거에 참여하는 시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칠승 의원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 이상의 수단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