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성, 오늘(13일) 입대…빅뱅 '꽃길'로 아쉬움 달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빅뱅 신곡 '꽃길' 음원 공개…지드래곤-탑 직접 작사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빅뱅 대성이 지드래곤과 태양에 이어 세번째로 입대한다. 빅뱅 멤버들이 입대 전 작업한 '꽃길'이 13일 발매, 공백의 아쉬움을 달랜다.

대성은 13일 오후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이곳에서 5주 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자대 배치를 받는다.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지난달 27일 백골부대로 입소했으며, 하루 전날인 12일에는 태양이 팬들의 배웅 속 입대했다. 대성까지 입대하면서 한 달 안에 빅뱅 맴버 3명이 나란히 입대하게 됐다.

앞서 YG 측은 "평소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복무를 하기 희망했던 대성이 지난해 자원 입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대성까지 입대하면서 빅뱅은 팬들과 잠시 이별하게 됐으며, 2년여 동안 공백이 불가피해진 상황. 이에 빅뱅은 입대를 앞두고 작업한 신곡 '꽃길'을 발매하고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

'꽃길'은 빅뱅이 처음부터 입대를 염두하고 만든 곡이다. 지난 2016년 정규 앨범 'MADE' 작업 당시 팬들을 향한 마음을 곡으로 완성시켰다. 한동안 무대 위에서 볼 수 없는 애틋한 심정을, 목소리로 고스란히 담은 빅뱅만의 스페셜 팬서비스다.

특히 1년 3개월 만에 발표되는 빅뱅의 신곡이라는 점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빅뱅 탑까지 다섯 멤버가 모두 참여한 곡이라서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꽃길'은 빅뱅의 프로듀서를 맡아왔던 지드래곤이 작곡에 참여했다. GDX태양의 ‘GOOD BOY’와 태양의 'Stay With Me'에서 호흡을 맞췄던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와 다시 만나 멜로디를 탄생시켰다. 특히 지드래곤과 맏형인 탑이 직접 가사를 써 내려가 더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입대로 인한 이별을 앞두고 빅뱅의 진심 어린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빅뱅의 '꽃길'은 이날 오후 6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성, 오늘(13일) 입대…빅뱅 '꽃길'로 아쉬움 달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