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오플라이, 2018 상반기 스타트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록체인·딥러닝 등 IT 기반 스타트업 모집…4월 13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플라이(대표 권용길, 오승헌)는 2018년 상반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가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딥러닝 ▲O2O ▲이커머스 ▲핀테크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등 IT 기반 서비스로 예비 창업자를 포함해 시드 투자를 원하는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4월 13일까지 팀원 프로필을 포함한 자유 형식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contact@neoply.com)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네오플라이센터'에 마련된 독립형 사무공간과 초기 창업자금 투자가 이뤄진다. 이어 1년간 최소요건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개발에서 정식 서비스까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실무 멘토링도 지원한다.

실무 멘토링에는 계열사인 네오위즈 내에서 근무하는 현업 전문가가 참여해 창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네오플라이센터 입주기간 중 내부 심사를 통해 5천만원을 추가로 투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졸업 기업과의 교류 확대와 스타트업 경영 노하우 공유를 위한 워크숍 및 네트워킹 모임도 마련해 준다. 또한 후속 투자자 연결과 네오위즈 현지 자회사인 네오플라이차이나를 통한 중국 진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네오플라이가 발굴 및 액셀러레이팅한 스타트업의 공동 및 후속 투자사는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메가인베스트먼트, 빅뱅엔젤스 등이 있다. 계열사 지온인베스트먼트도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돕고 있다.

한편 네오플라이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2008년 시작돼 현재까지 다수의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하고 이를 육성하기 위한 투자 및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플라이, 2018 상반기 스타트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