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전국 고교생 대상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개최
2018.03.08 오후 4:10
본선 진출자 40명, 한화그룹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그룹이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18'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대한민국의 미래과학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영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매년 1천명이 넘는 과학 영재들이 참여하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대상 수상팀에게 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본선 진출자는 한화그룹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하면서 국내 최고의 과학경진대회로 자리 잡았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시행 첫해부터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Saving the earth'를 테마로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식량 등), 기후변화, 물과 관련된 이슈로 구성, 참신한 아이디어와 논리성, 실용성 등에 심사 포인트를 두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가 희망자는 4월 8일까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www.sciencechallenge.or.kr)'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주제에 맞춘 팀별 연구계획서를 접수하면 4월 말 1차 심사결과가 발표된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학교당 출전 팀수는 제한하지 않으며 타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00팀을 대상으로 5월26일 대전에 위치한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 2차 예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2차 예선은 구술면접으로 진행되며 요약 발표 및 질의 응답으로 진행된다. 2차 예선을 거쳐 최종 20개 팀이 본선에 참여한다.

대상 수상 1팀에게는 4천만원, 금상 2개팀엔 팀당 2천만원, 은상 2개팀엔 팀당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은상 이상 수상팀 전원에게 해외 유수의 과학기관과 공과대학을 방문하고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을 견학하는 특별 프로그램의 기회도 주어진다.

동상 수상자와 본선진출팀 지도교사 및 소속 학교에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본선진출 20팀 전원에게 향후 한화그룹 입사 및 인턴십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