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리턴', 최자혜 미스터리 실마리 풀릴까…3가지 궁금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성여중 #납골당 정소미 #로쿠로니움 4병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리턴'의 최대 미스터리인 최자혜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리턴(return)'(극본 최경미 연출 주동민 제작 스토리웍스)에서는 최자혜(박진희 분)가 판을 짠 살인계획에 공조한 인물이 10년 전 '악벤져스 4인방'과 관련된 김수현의 오빠 김정수(오대환 분)와 강동경찰서 형사 김동배(김동영 분)라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이날 방송에서 김정수는 최자혜가 차마 살해하지 못한, 부검의 고석순(서혜린 분)을 차로 박아 사망에 이르게 했고, 김동배는 노모가 있는 자신의 집에서 행방불명된 고석순의 딸 선아와 최자혜를 마주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예측 불가 스토리에 시청자들은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최자혜가 김정수 그리고 김동배와 공모해 연쇄살인을 주도해왔음이 밝혀져 안방극장을 경악하게 했다. 10년 전 김수현 사건과 관련됐다고 여긴 염미정(한은정 분)과 형사 안학수(손종학 분)에 이어 부검의 고석순이 살해되면서 19년 전 있었던 사건이 불거지게 된 것. 고석순이 열람했다는 수사 결과 보고서에서 "사건 개요, 1999. 11. 4. 21:00경 태인 해안도로에서 피해자 정소미(여, 만 8세)가 태민영(남, 만14세)이 운전하고, 강인호, 오태석, 김학범, 서준희가 동승하고 있던 차량에 치어 사망하게 된 사건임"이라는 내용을 발견하면서 이 사건과 세 명의 살인, 그리고 최자혜의 연관성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자혜는 과연 누구인지, 최자혜를 풀어낼 수 있는 '미스터리 키워드'를 3가지로 정리해봤다.

#1 일성여중 최자혜

최자혜는 납골당에서 만난 여자가 "일성여중 최자혜?"라고 물으며 반갑게 인사하자, 불편한 표정을 지으면서 자리를 황급히 떠났다. 뿐만 아니라 최자혜의 정체에 의심을 품은 오태석(신성록 분)이 김실장을 시켜 최자혜에 관해 정보를 캐내면서 더욱 의뭉스러운 점이 드러났던 터.

김실장은 오태석에게 "가족은 엄마뿐이고 성남에서 태어나 중학교까지 쭉 그곳에서 살았다. 그런데 한 가지 이상한 게 있다. 여고 1학년 때 실종신고가 되어 있었다. 실종된 후 전혀 못 찾다가 다시 찾은 거는 10년 만"이라며 "최자혜랑 제일 친했다는 여중 동창생을 찾았다. 우연히 만난 적이 있는데 너무 많이 변해서 몰라보겠다더라"라는 말과 함께 최자혜의 사진을 보냈다.

여중시절 최자혜는 지금과 전혀 달랐다. 오태석은 "이게 누구야?"라면서 황당해했다. 실종된 기간 동안 최자혜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최자혜는 진짜 누구인지 의문이 높아지고 있다.

#2 토끼 인형 액자의 납골당 정소미

최자혜는 토끼 인형 그림 액자가 담겨있는, '정소미'라고 적힌 납골당 안치단 앞에 서서 눈물을 흘려 관심을 끌었다. 이후 죽기 전 독고영에게 "19년 전 내가 부검을 조작했던 아이 엄마를 찾으러 태인에 왔다"라고 전화를 했던 부검의 고석순은 그 집을 찾은 자신의 뒤에서 자신을 지켜보는 최자혜를 발견,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더욱이 최자혜는 고석순을 욕조물에 넣은 뒤 "당신을 죽이지 못한 건 나도 한때 아이 엄마였기 때문이야. 대신 내 계획이 끝날 때까지 당신은 딸을 보지 못할 거야. 그게 당신이 지은 죄에 대한 대가라고 생각해도 좋아"라면서 자신에게 아이가 있었음을 언급했다.

또한 고석순이 열람한 수사결과 보고서에는 1999년 11월 4일 교통사고 사망 사건의 피해자로 정소미라는 이름이 적혀있다. 마치 퍼즐처럼 조각조각 되어있던 정소미에 관한 단서들이 맞물려지면서, 정소미와 최자혜의 관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 로쿠로니움 4병

최자혜는 염미정, 안학수, 고석순 등을 살해하는데 쓰인 로쿠로니움 4병을 김정수에게 훔쳐오라고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고석순 살해혐의로 체포된 김정수는 최자혜와 접견하면서 다음 계획은 뭐냐며, 세 번째 살인 이후에 남은 계획 말해주기로 하지 않았냐고 다그쳤다. 하지만 최자혜는 계속 시선을 회피한 채 "당신은 모르는 편이 나아요"라면서 입을 다물었다.

이에 화가 난 김정수가 "로쿠로니움을 왜 나한테 네 병을 훔치게 했습니까? 살인은 셋이었잖아, 당신 계획이 뭡니까?"라고 묻자, 최자혜가 답변을 하지 않은 채 나가버렸던 것. 이후 남은 로쿠로니움 1병을 손에 들고 오태석-김학범(봉태규 분)-강인호(박기웅 분)-서준희(윤종훈 분) 사진을 날카롭게 바라보는 최자혜의 모습이 담기면서 최자혜가 살인에 로쿠로니움을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지 살인에 대한 최자혜의 의중에 관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일련의 사건들에 대한 실마리가 드러나고, 최자혜의 공모자들이 김정수와 김동배라는 사실까지 밝혀진 가운데 아직 최자혜에 대한 미스터리들이 남아있다"라며 "최자혜와 관련된 반전 요소들이 어떻게 공개될 지, 과연 최자혜의 진실은 무엇인지 마지막까지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리턴' 23, 24회는 7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턴', 최자혜 미스터리 실마리 풀릴까…3가지 궁금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