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WC2018] 삼성전자, '갤럭시S9 독주' 준비 끝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갤럭시S9' 공개, 통합된 '스마트싱스 앱' 제시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을 공개한다.

25일에 피라 바르셀로나 몬주익(Fira Barcelona Montjuïc)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2018) 행사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을 활용한 연출로 꾸며진다.

언팩 행사는 전 세계에서 360도 실시간 영상 중계된다. 트위터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다음날에 개막하는 MWC 2018 전시 부스의 절반 이상의 공간에 '갤럭시S9'를 전시하고 기기의 특장점을 최적화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용 클라우드를 '스마트싱스 (SmartThings)'로 통합한다. 또한 '빅스비(Bixby)'를 스마트폰에서 가전, 전장까지 적용해 연결된 IoT 기기들을 '스마트싱스 앱' 하나로 간단하게 연동·제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시 부스에도 실제 거실·주방과 같은 환경을 마련한다. 참관객들은 여기서 스마트폰과 QLED·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을 직접 제어해볼 수 있다.

◆5G 통신 기술력 과시

삼성전자는 5G 차세대 이동통신 장비와 네트워크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28GHz 5G FWA(Fixed Wireless Access 고정형 무선통신) 가정용 단말(CPE), 기지국(AU), 차세대 코어 상용 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상용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하반기부터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저지연(Low Latency) 통신을 활용한 클라우드 게이밍, 수만 관중이 운집하는 스타디움에서의 초고속 이동통신 서비스와 5G 커넥티드카와 스마트 시티(지능형 인프라 시스템) 등의 서비스 모델 등 5G 기술을 통해 가능해지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도 소개한다.

또한 IoT 플랫폼 및 보안 솔루션과 자동차용 이미지센서 등 반도체를 실생활에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양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0개의 스타트업도 소개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2018] 삼성전자, '갤럭시S9 독주' 준비 끝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