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해태, '사브레 카카오닙스'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해태, '사브레 카카오닙스' 출시

해태제과가 슈퍼푸드로 알려진 카카오닙스가 들어간 '사브레 카카오닙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카카오닙스를 갈아 넣지 않고 원물을 그대로 살린 게 특징이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고려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과자 속에 콕콕 박힌 카카오닙스 알갱이가 오독오독 씹히며 사브레 특유의 부드러움에 바삭함을 더한다. 카카오닙의 쌉싸름한 맛이 사브레의 단맛을 잡아 뒷맛이 깔끔하고 풍미는 한층 깊어졌다.

이번에 사용된 품종은 카카오의 귀족으로 불리는 '페루산 크리올로종'으로, 맛의 밸런스가 탁월하지만 안데스산맥 인근에서만 재배될 정도로 생육조건이 까다로운 탓에 전세계 생산 량의 5%에 불과할 정도로 공급량이 제한적이고 가격이 비싼 품종이다.

◆여익현 풀무원건강생활 대표, 식약처장 표창 수상

여익현 풀무원건강생활 대표가 건강기능식품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2일 열린 '2018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이 표창은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 및 협회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여 대표는 2015년부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건강기능식품 법률 및 제도 개선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건전한 유통판매 확립 실천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 대표는 1985년부터 풀무원에 근무한 이후 1994년부터 현재까지 풀무원 기술연구소(현 풀무원기술원)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2014년부터 풀무원건강생활 대표이사로서 건강기능식품의 과학화 및 기능성이 인정된 제품 개발 공급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카페베네, 봄 시즌 메뉴 '스윗 스프링' 4종 판매

카페베네가 새학기 시즌을 맞이해 봄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스윗 스프링(Sweet Spring)'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스윗 스프링' 신메뉴는 달콤한 커피캔디를 활용한 커피 시그니처 메뉴 3종과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디저트 메뉴로 구성됐다.

이번 '스윗 스프링' 4종은 봄 시즌 동안 한정적으로 선보이며 카페베네의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감귤 젤리 '말삭말삭하G' 출시

G마켓이 제주 감귤 젤리 '말삭말삭하G'를 출시했다. 제품명인 '말삭말삭하다'는 '말랑말랑하다'는 뜻의 제주 방언이다.

이번 제품은 건강식품 제조업체 휴럼과 G마켓이 공동으로 기획한 NPB(National Private Brand) 상품으로, 100% 제주 감귤 농축액에 비타민C 500mg을 함유했다.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를 낮춰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G마켓은 출시를 기념해 '슈퍼딜' 코너를에서 한 봉지 90g(약 30알)짜리 5개 묶음을 6천900원, 10봉지 묶음은 1만1천700원에 판매한다. '말삭말삭하G'는 출시 첫날인 2월 20일 하루 동안만 8천봉 이상 판매된 바 있다.

◆아이더, S/S 시즌 신상품 공개…냉감의류 강화

아이더는 올 봄·여름(S/S) 시즌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밝은 색감과 디자인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타일 수를 늘리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냉감 의류도 강화한다. 여름 히트 상품인 '아이스 시리즈' 경우 상품을 세분화해 '아이스 토탈 코디네이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한 냉감 기능성 소재 '아이스티(ICE-T)'를 중심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적용한 아이스 롱티와 캐주얼 청바지 스타일 아이스 데님 팬츠, 스마트 기술을 더한 아이스 백팩, 아이스 워킹화 등 업그레이드 된 기능성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누오보, 레터링 슈즈 '레테라' 시리즈 선봬

ABC마트의 레이디스 슈즈 브랜드 누오보(NUOVO)가 봄 시즌을 맞이해 레터링 슈즈 '레테라(LETTERA)' 시리즈를 선보인다.

올 시즌 트렌드인 레터링 디자인을 신발끈과 경량 아웃솔에 적용한 이번 제품은 스니커즈 '레테라'와 슬립온 '레테라-S'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스니커즈는 화이트·핑크·그레이, 슬립온은 블랙·화이트·라이트 베이지 각각 3가지 컬러가 마련됐다.

아울러 누오보는 레드벨벳 아이린과 함께한 '러브 마이 스토리' 콘셉트의 2018 봄 시즌 슈즈 화보와 TV 광고를 공개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해태, '사브레 카카오닙스'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