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플랫폼 '스펙토리' 개발…접수·관리 통합운영
2018.02.23 오후 1:47
효율적 운영은 물론 비용 절감 효과도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공모전 정보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 등장했다.

스펙토리는 공모전 운영에 필수 요소인 공모전 소개·접수, 참가자 문의·응대, 지원자 관리 및 출품작 심사 등 각종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공모전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팩토리 관리 시스템은 주최사가 직접 간편 설정을 통해 공모전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공모전 플랫폼 서비스이다.



기존 공모전 홈페이지를 구축·운영해오던 주최사들은 편리하고 체계적인 기능을 가진 공모전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별도로 공모전 홈페이지 구축에 들던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 예산상 이유로 공모전 홈페이지 없이 이메일 등을 통해 응모 작품을 접수받아 오던 주최사들은 공모전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공모전 운영이 가능하다.


국내 공모전은 한해 4천건에 육박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매년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는 각종 공모전들은 대중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한다는 특성으로 주최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 획득과 동시에 원하는 목표치를 위한 홍보를 하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다. 공모전을 개최하는 담당자들 역시 공모전 접수부터 관리 및 통계 자료를 만드는 것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스팩토리 측은 "이러한 현실 때문에 대학생들이나 일반인들은 공모전에 대한 비교 분석이 힘들고, 차별화를 찾는 기준 또한 모호했다"며 "스팩토리 관리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이같은 불편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관련기사

공모전 플랫폼 '스펙토리' 개발…접수·관리 통합운영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