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임일순 사장 "협력사와 함께 신뢰받는 홈플러스 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EO 취임 후 첫 공식 행사…협력사 초청 간담회 통해 '팀워크' 강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신뢰하는 유통사가 되도록 협력사와 함께 노력하겠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취임 후 첫 공식행보로 22일 저녁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협력사 초청 콘퍼런스(2018 Supplier Conference)'를 통해 협력사와 만남을 가지고 이 같이 밝혔다.

그 동안 동반성장에 힘써준 협력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진정한 상생의 길을 가겠다는 의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임 사장을 비롯한 홈플러스 임직원과 대·중소기업 협력사 대표 및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임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함께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모든 협력사에 감사인사를 전한 후 홈플러스의 비전(Vison)을 발표하며 '신뢰를 통한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사장은 먼저 "유통업에 있어서는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혼자서 해낼 수 있는 일이 없다"며 "반드시 사람과 조직, 파트너가 있어야 한다. '팀워크'의 진정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업종이기에 유통업을 사랑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유통업은 삶의 현장과 가장 밀접해 열심히 노력한 만큼 가장 정직하게 대가가 이뤄지는 정직한 산업"이라며 "단순히 물건을 팔기만 하는 '장사꾼'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근면과 성실함을 갖춘 '상인정신'이 있다"고 유통업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또 그는 "'대형마트의 미래를 어떻게 재탄생시키느냐'가 바로 우리의 과업이다. 고객들에게 가장 밀착된, 생활에 의미가 있는 사업으로 재탄생 시킬 것"이라며 "협력사와 함께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갖춰 업계를 선도하고 변화한다면 고객에게 더 진정성있는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마지막으로 "지금부터 '고객이 누구일까', '고객이 무슨 말을 할까'를 집중적으로 생각하려 한다. 우리가 가장 중요시하는 단어인 '신뢰', 그 신뢰관계를 확고하게 굳힐 마음가짐이 되어 있다"며 "그 첫 걸음으로 우리와 함께하는 파트너(협력사)들의 목소리에 겸허하게 귀를 기울이겠다는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엄승희 상품부문장과 이찬기 영업부문장의 발표와 상생협력 성공사례, 협력사 대표들과의 Q&A, 우수 협력사 시상, 사내 아카펠라 동호회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지며 협력사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강삼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는 "강서맥주, 달서맥주 등 지역맥주는 홈플러스의 적극적인 홍보지원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며 "소규모 회사 상품이 대형 유통업체의 중앙매대에 진열된 것을 넘어, 청와대에까지 초청받아 대통령께서 직접 맥주를 따라주시는 영광을 얻을 수 있어 눈물이 날 정도로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진출의 장벽이 높았던 대형유통업체 입점의 문을 열어준 홈플러스의 상생활동 덕분에 이제는 대기업 경쟁사를 뛰어넘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 역시 홈플러스가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일순 사장 "협력사와 함께 신뢰받는 홈플러스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