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부여성발전센터, 웹툰PD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비 지원으로 문화 콘텐츠 기획자 양성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웹툰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가 마포구, 고용노동부와 함께 웹툰 제작·마케팅 과정을 총감독하는 웹툰PD를 양성하는 ‘OSMU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OSMU(One Source Multi Use)’란 하나의 원형 콘텐츠를 활용하여 게임·출판·음반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로 개발하여 판매하는 전략을 뜻한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측은 "웹툰이 다양한 미디어 장르의 콘텐츠 원료로 떠오르는 데에는 창작 자본이 적고 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하며, 톡톡 튀는 다양한 창작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라며 "관련 학과 졸업자나 업계에 관심이 있는 경우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교육과정은 일자리를 필요로하는 미취업자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에게 국비가 지원된다.

중부여성발전센터 측은 이어 "웹툰PD 양성교육이 지난해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만큼, 디자인 출판 특정개발진흥지구로 선정된 마포구의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인력을 배출할 뿐 아니라 여성친화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툰PD 양성과정은 23일까지 접수받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20명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1일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교육설명회에서 소개된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부여성발전센터, 웹툰PD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