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뺑반', 공효진·류준열·조정석·염정아 출연 확정…3월 촬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샤이니 키, 스크린 첫 도전작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영화 '뺑반' 캐스팅이 확정됐다.

19일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뻉반'(가제, 감독 한준희, 제작 쇼박스·호두앤유픽쳐스)은 배우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염정아, 전혜진, 샤이니 키(본명 김기범) 출연을 확정지었다.

'뺑소니 전담반'을 지칭하는 '뺑반'은 차에 대한 특유의 감각을 지닌 뺑반의 에이스 순경 민재(류준열 분)와 광역수사대에서 뺑반으로 좌천된 형사 시연(공효진 분)이 스피드와 차에 대한 광기로 범죄까지도 서슴지 않는 재철(조정석 분)을 잡기 위해 힘을 합치는 카체이싱 액션 영화.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지난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한준희 감독의 신작이다.

공효진은 경찰청 광역수사대 기획수사과에서 경찰서 교통계 뺑소니 전담반으로 좌천된 은시연 경위를 연기한다. 영화 필모그래피 최초 경찰 역할에 도전한 그는 최근 '미씽: 사라진 여자' '도어락' 등 미스터리 스릴러를 선택한 행보에 이어 그동안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카체이싱 액션이라는 색다른 장르를 차기작으로 결정해 기대감을 높인다 .

류준열은 뺑반 소속으로 팀 내 에이스를 맡고 있는 서민재 순경 역으로 분한다. 영화 '택시운전사' '더킹' '리틀 포레스트' 등 쉴 새 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그는 차에 천부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경찰 캐릭터로 공효진과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뽐낼 예정이다.

이 둘이 쫓는 대상, 정재철 역은 조정석이 캐스팅 됐다. 한국 최초 F1레이서였지만 돌연 은퇴 후 사업가로 변신한 그는 스피드와 차에 대한 광기로 범죄까지도 서슴지 않는 캐릭터. 최근 인터뷰에서 "껍데기를 확 벗어 던지는 연기를 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 그는 '뺑반'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악역을 보여줄 예정이다.

큼직한 사건들을 담당하는 경찰청 광역수사대 기획수사과 소속이자 시연의 직속 상사 유지현 과장 역엔 염정아가 출연, 냉정한 카리스마 경찰을 예고한다. 유과장과 경찰대 동기지만 현재 정원 3명의 뺑반에서 소소하게 팀을 꾸려나가며 시연과 민재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는 우선영 계장 역은 전혜진이 맡아 각자 다른 결의 경찰을 연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스크린에 처음으로 도전장을 내미는 샤이니 키는 뺑소니 사고가 일어나면 귀신같이 찾아오는 렉카 운전기사 동수 역으로 민재와 브로케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준희 감독은 "그동안 이들이 보여주지 않았던 면을 드러낼 수 있는 역할에 초점을 맞춰 캐스팅했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한편 '뻉반'은 오는 3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뺑반', 공효진·류준열·조정석·염정아 출연 확정…3월 촬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