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유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6개 서비스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PTV 서비스의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인정받아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2018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의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부문에서 U+tv와 'U+tv 아이들나라'를 비롯한 6개 서비스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을 받는다고 18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가 참가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해 1953년부터 시작된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 세계 54개국으로부터 6400여개 이상의 디자인 결과물이 접수됐다.

이 중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U+tv, U+tv 아이들나라, 커넥티드카 서비스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무선 AP(Access Point), WiFi 폰, NB-IoT 기기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U+tv는 '기본으로 돌아간다(Back to basic)'는 디자인 원칙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채널을 탐색할 수 있는 IPTV 사용자 환경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U+tv 아이들나라는 생동감 있는 인터랙션(Interaction)으로 아이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감성경험을 제공하는 점,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실시간 정보가 반영되는 개인 맞춤형 차량 특화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이 좋은 심사결과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제품 디자인 부문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무선 AP는 홈·오피스에서 시각적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설치되는 장소와의 조화를 고려한 점, WiFi폰은 전 연령대가 조작하기 편리한 사용성, NB-IoT 기기는 고객 연령대에 맞춰 휴대가 용이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15년부터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 도전한 LG유플러스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하여 총 23개의 상을 수상해, 국제 무대에서 보유한 디자인 역량을 호평 받고 있다. 앞서 U+tv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 속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에서 4개의 상을 받은 바 있다.

김지혁 LG유플러스 UX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고객 관점의 디자인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사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과 함께 고객들에게 편리하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6개 서비스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