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미니스톱, '궁중 소갈비 도시락' 출시 外
2018.02.14 오후 3:26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미니스톱, '궁중 소갈비 도시락'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궁중 소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귀성을 못 하는 나 홀로 명절족과 음식점 휴업으로 인해 식사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기간 한정 도시락을 명절마다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궁중 소갈비 도시락'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인 양념 소갈비와 다양한 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기존 명절도시락이 전 종류 위주의 단순한 반찬 구성이었던 점을 보완해 이번 명절 도시락을 기획했다.



'궁중 소갈비 도시락'은 당면볶음에 양념이 잘 밴 소갈비를 올린 후 고명지단을 곁들인 양념 소갈비를 중심으로 건강에 좋은 흑미밥, 오색전, 야채고기말이, 커틀릿튀김, 계란구이, 시금치 나물무침 등 다양한 반찬 구성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 도시락이다.

◆신세계푸드,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가 설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하는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를 펼쳤다.

지난 13일 서울 성동구 성수1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신세계푸드 임직원들은 독거노인 66개 가정에 떡국떡, 진한곰탕, 소불고기, 만두 등 명절음식 4종을 전달했다. 특히 독거노인 가정 가운데 거동이 어려운 16곳은 임직원들이 직접 배달하고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더 파크뷰, 日 유명 초밥 '스시 오가타' 선봬

서울신라호텔 뷔페 '더 파크뷰'가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의 초밥 전문점인 '스시 오가타(鮨緒方)'의 오너 주방장 가토 류를 초청해 정통 초밥을 선보인다.

더 파크뷰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 미식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준비한다. 고객들은 최고급 생(生) 참치 중 가장 고소하고 부드러운 뱃살, 광어, 새우, 잿방어, 붕장어 초밥 등을 맛볼 수 있다.



'스시 오가타'의 가토 류 셰프는 매일 아침 도쿄의 가장 큰 수산시장인 츠키지 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공수해 가장 신선한 초밥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 초밥을 쥐기 시작할 때는 고객의 식습관이나 체격, 연령을 고려해 고객에 맞는 샤리의 크기를 제공한다.

◆홈앤쇼핑, 16개 지자체 '찾아가는 MD 상담회' 개최

홈앤쇼핑은 23일 전북지역을 시작으로 16개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MD상담회'를 개최한다. 해당 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홈앤쇼핑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과 유통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상품 컨설팅도 제공된다.

특히 16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상담회는 홈쇼핑 입점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상담회를 통해 선정되는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들을 TV홈쇼핑 론칭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회 참가 희망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에만 총 70회의 상담회와 설명회를 진행한 홈앤쇼핑은 2020년까지 그 횟수를 80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19기' 모집

이니스프리는 오는 3월 4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 19기'를 모집한다. 2009년 창단한 그린어스는 현재까지 500여 명의 예비 마케터를 양성한 국내 대표 대학생 대외 활동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총 24명을 선발하며 7월까지 5개월간 활동한다.

그린어스 마케팅 전문가 교육 및 이니스프리 실무진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플레이그린·에코손수건 등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과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활동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과 이니스프리 본사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新 '크레이지 스니커즈' 공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2018년 봄여름(S/S)시즌 크레이지 스니커즈 라인업을 공개하고 힙합 아티스트 '플레이보이카르티', '21 세비지', '영 서그'와 함께한 캠페인을 선보였다.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크레이지 1 ADV'은 2000년대 초반 각광받았던 디자인을 2018년 버전에 맞는 소재와 컬러로 업그레이드 했다. '크레이지 1 ADV SOCK'은 크레이지 1 라인업 중 가장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어퍼 전체에 프라임니트 소재가 적용됐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하이탑 삭스(양말)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번 제품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와 주요 매장,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