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바른미래당에 "노선 분명히 하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정쩡한 모습으로 출범, 양비론은 양쪽에서 버림받을 것"

[아이뉴스24 채송무 기자] 자유한국당이 중도를 표방하면서 출범한 바른미래당에 대해 "노선을 분명히 하라"고 요구했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4일 논평을 통해 "바른미래당이 어정쩡한 모습으로 출범했다"며 "정강정책에서 진보도 빼고 보수도 빼고, 햇볕도 빼고 북한 인권도 뺐다. 그저 듣기 좋은 말로 '지역 세대 계층을 뛰어넘는 합리적 미래개혁하겠다'는데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어정쩡한 모습으로 이도저도 아닌, 여도 비판하고 야도 비판하는 이중적 모호한 모습 그 자체"라며 "국민의당이 실패한 이유가 '시작은 야당 끝은 여당, 낮에는 야당 밤에는 여당'을 하다가 죽도 밥도 아니게 끝났다"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최소한 이 상황에서 창당을 한다면 북한 김정은 집단의 성격에 대한 입장, 북핵 처리에 대한 입장, 현 집권세력의 정치보복에 대한 입장, 현 정부의 현실성 없는 소득주도 성장론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중용이 도(道)이지만 진정한 도는 '아닌 것은 아니'라고 확실히 이야기해야 하는 것"이라며 "양비론(兩非論) 양시론(兩是論)으로 나라가 바로 서고 국민의 삶이 좋아질 것이라 믿는가. 결국 양쪽으로부터 버림 밖에 없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바른미래당에 "노선 분명히 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