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칠성, '포켓몬 음료' 패키지 리뉴얼 外
2018.02.13 오후 4:46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롯데칠성, '포켓몬 음료'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포켓몬'을 활용한 어린이 음료 '포켓몬 음료'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일곱번째 시리즈인 '포켓몬스터 썬&문'에 등장하는 신규 포켓몬과 기존 인기 포켓몬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한 것으로, 주 소비자층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좋아하는 키덜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했다.





리뉴얼된 포켓몬 음료는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뿐만 아니라 알로라 식스테일, 루가루암, 달무리나 등 신규 캐릭터를 넣어 패키지 디자인을 다양화 한 '오렌지·망고' 4종, '포도·사과' 4종 총 8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향후 과일탄산음료 출시 등을 통해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군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롯데제과, 설 귀성객 졸음방지 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졸음방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설, 추석 등 명절마다 귀성객들이 운전 중에 졸지 않고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껌과 초콜릿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캠페인이다.

'졸음방지 캠페인'은 본격 귀성이 시작되는 14일 시흥하늘 휴게소, 화성 휴게소, 이천 휴게소, 구리 휴게소, 망향 휴게소, 금강 휴게소, 서산 휴게소 등 11개 휴게소와 김포 톨게이트 등 2개의 톨게이트 총 13곳에서 졸음이 가장 많이 몰려오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운전자들의 호응이 꾸준히 커지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혜택 인원이 25만 명을 넘었다.

◆매일유업, 대리점주 초청해 평창올림픽 경기 응원

매일유업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대회를 맞아 지난 12일 강원도 지역 내 대리점주 및 가족들을 초청해 유제품 부문 공식 서포터인 매일유업이 대회 기간 제공하는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단체 경기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긴밀한 협력을 요하는 대리점주와의 소통과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에 단체관람을 한 경기는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펼쳐진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1천500m' 경기로,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우리나라 선수를 격려하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매일유업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로, 백색우유와 떠먹는 요거트, 치즈를 대회기간 중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또 신입사원을 포함해 임직원의 2018 평창 참여와 응원을 적극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등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했다.

◆밀레, 전문가급 테크 웨어 '핼리 재킷' 출시

밀레는 전문가급 테크 웨어를 선보이는 엠프로(MPRO) 라인의 첫 신상품 '핼리 재킷'을 출시했다. 엠프로 라인은 밀레가 97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담은 고기능성 제품이다.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헬리 재킷은 자체 개발한 '드라이엣지' 3L 소재를 사용해 방수·투습 기능을 높였다. 또 근육의 움직임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큰 동작에도 불편함이 없이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다. 블랙·화이트에 기하학적인 프린트로 포인트를 줘 도회적이면서도 전문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카페24·한성대 '글로벌 패션 전자상거래' 전공 신설

카페24는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한디원)에 신설된 '글로벌 패션 전자상거래' 전공과정에 교육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졸업 전까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출을 내는 글로벌 쇼핑몰 창업을 목표로 한다. 모든 학생이 직접 쇼핑몰을 만들고 3년간 글로벌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받는다. 카페24 전문 교수진들은 프로젝트 기반 수업(PBL)을 통해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한성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업은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평일 야간 1일, 주말 1일로 주당 2일씩 진행되며 경진대회를 통한 창업자금 및 다양한 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다이소, 설맞이 행복박스 1천개 전달

다이소가 설을 맞아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다이소 행복박스 1천개를 전달한다. 이번에 준비된 다이소 행복박스는 주방용품, 식기, 욕실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됐으며 각 기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탈북민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다이소는 2010년부터 전국 14개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행복박스 5천개를 저소득층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