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드론레이싱 김민찬, '명예육군' 임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드론봇전투단 명예 교관으로 재능기부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자사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GiGA 5) 소속 김민찬 선수가 육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8일 발표했다.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 김민찬 선수를 육군 홍보대사 겸 명예육군으로 임명했다. 김민찬 선수는 육군 전투복을 입고 세레모니를 선보였다.

육군은 오는 4월 드론병과인 드론봇전투단 창설을 시작으로 드론에 대한 대대적인 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세계적 드론레이싱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거머쥔 김민찬 선수는 육군 홍보대사 겸 명예육군으로써 육군의 드론 관련 활동 홍보에 참여하게 된다. 또 육군 드론봇전투단의 명예 교관으로 활동하며 재능기부할 예정이다.

KT는 지난해 10 월 육군에서 주관한 지상군페스티벌에서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개최하며 육군과 드론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더불어 향후 육군과 드론 관련 사업에 대한 협력뿐만 아니라 KT의 군 상품 홍보 등을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논의할 계획이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이번 육군과 드론에 대한 업무 협약을 통해 다시 한번 육군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육군과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드론레이싱 김민찬, '명예육군'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