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블록체인,비즈니스 신세계를 연다
2018.02.07 오후 5:14
아이뉴스24, 내달 8일 'IT 전략 포럼 2018' 개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은 한국 경제에 기회인가 도전인가. 블록체인 기술의 최신 동향과 융합 비즈니스의 미래를 탐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이뉴스24는 오는 3월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넥스트 프론티어(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IT 전략 포럼 2018'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데일리인텔리전스, LG CNS, 테크앤로 등 블록체인 관련 선도 기업들과 최고 전문가들이 대거 나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융합비즈니스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수많은 거래 정보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여러 곳으로 분산, 저장하는 암호화 기술인 '블록체인'은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엄청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이나 정보기술(IT)회사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서비스 개발은 이제 막 시작됐을 뿐이라고 말하며, 블록체인이 몰고 올 변화는 혁명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럼은 블록체인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신기술 동향을 입체적으로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을 직접 활용중인 기업들의 전략 노하우도 공유한다.

불록체인 국내 최고 권위자인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미래 전망'을 명쾌하게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1세션에서는 '블록체인과 금융'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의 미래 ▲금융권 블록체인 기술 도입 현황과 서비스 전망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2세션에서는 '블록체인 컨버젼스'를 주제로 ▲게임산업의 새로운 승부처 '블록체인' ▲게임산업의 블록체인 융합 비즈니스 전략 ▲중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동향과 국가정책이 발표된다.

이어지는 3세션에서는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에 대해 다룬다. ▲카카오페이가 꿈꾸는 미래 ▲블록체인 관련 보안위협 사례와 대응방안 ▲유통, 물류 산업의 블록체인 도입 현황과 전략 등이 마련됐다.

'IT 전략 포럼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